본문 바로가기

게임 분석

[게임 분석] 신의 탑: 새로운 세계 - 3

728x90
반응형
728x90

 

안녕하세요! 오늘은 기존에 작성한 신의 탑: 새로운 세계 리뷰 세 번째 편으로, 캐릭터 외 콘텐츠 관련 게임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!

참고로 해당 리뷰는 2024.01.02을 기준으로 작성된 게임 분석으로, 신의 탑 IP 활용, AFK 아레나식 방치형 게임 시스템에 초점을 맞추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:)

 

콘텐츠 외 게임 분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https://g.yhj9855.com/entry/%EA%B2%8C%EC%9E%84-%EB%B6%84%EC%84%9D-%EC%8B%A0%EC%9D%98-%ED%83%91-%EC%83%88%EB%A1%9C%EC%9A%B4-%EC%84%B8%EA%B3%84-1

 

[게임 분석] 신의 탑: 새로운 세계 - 1

안녕하세요! 오늘 가져온 게임 분석은 신의 탑: 새로운 세계 입니다.해당 리뷰는 2024.01.02을 기준으로 작성된 게임 분석으로, 신의 탑 IP의 활용, AFK 아레나식 방치형 게임 시스템에 초점을 맞추어

g.yhj9855.com

 

캐릭터 관련 게임 분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https://g.yhj9855.com/entry/%EA%B2%8C%EC%9E%84-%EB%B6%84%EC%84%9D-%EC%8B%A0%EC%9D%98-%ED%83%91-%EC%83%88%EB%A1%9C%EC%9A%B4-%EC%84%B8%EA%B3%84-2

 

[게임 분석] 신의 탑: 새로운 세계 - 2

안녕하세요! 오늘은 기존에 작성한 신의 탑: 새로운 세계 리뷰 두 번째 편으로, 캐릭터 관련 게임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.참고로 해당 리뷰는 2024.01.02을 기준으로 작성된 게임 분석으로, 신의 탑

g.yhj9855.com

 

출시 일자 : 2023.07.26

출시 국가 : 한국

제작사 : 넷마블

플랫폼 : 모바일

달성도 : ★★★★☆

시작 시점 : 2023.07.26

장르 : 수집형, 방치, IP 게임, 서브 컬쳐, RPG

평균 플레이 시간 / 플레이 기간 : 2시간 / ~2024.01.02

 

신수 링크

  • 파티 자리의 레벨 및 등급을 성장시키는 시스템
  •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돈과 경험치 아이템이 필요
    ○  경험치는 전리품 보상을 통해서 가장 많이 획득할 수 있음
  • 100레벨 마다 신수 아이템을 상당히 많이 요구
  • 자리의 등급은 주혼의 구슬 아이템으로 올릴 수 있음
    ○  주혼의 구슬은 캐릭터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음
  • 등급은 E, E1, D, D1, D2, C, C1, C2, B, B1, B2, A, A1, A2, S, S1, S2, SS, SS1, SS2 등급이 존재
    ※ 초월 돌파는 시도해보지 못했음

태생의 보주

  • 속성 별 캐릭터의 스탯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
  • 주혼의 구슬 아이템으로만 스탯을 오픈할 수 있음
  • 총 17번 스탯을 올릴 수 있음
    ※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증가함
  • 특정 단계까지 스탯을 올리면, 신수의 축복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음

 

신수의 축복

  • 파티 자리 레벨을 추가로 올려주는 시스템
  • 태생의 보주 콘텐츠 외에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음
    ※ 플레이하면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함

삼색의 정수

  • 힘, 지능, 민첩 타입의 캐릭터의 스탯을 올려주는 시스템
  • 8개의 타일이 존재하고, 각 타일은 3개의 스탯을 획득할 수 있음
    ○  스탯은 3개 모두 랜덤으로 돌아가며, 특정 스탯을 잠글 수 있음
    ○  스탯을 잠그고 돌릴 경우 더 많은 아이템을 소모
  • 스탯은 특정 아이템을 소모하여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, 종류와 등급 모두 랜덤
    ○  스탯은 D, C, B, A등급이 존재
  • 모든 스탯이 A등급일 경우, 각성을 통해 추가 스탯을 획득할 수 있음
    ※ 플레이 당시, 각성은 경험해보지 못함

천문 시계

  • 천문 시계 태엽 아이템을 통해 방치 보상을 증가하는 시스템
    ○  천문 시계 태엽은 캐릭터 돌파를 통해 획득할 수 있음
  • 돈, 신수, 경험치 재화를 선택하여 보상을 증가시킬 수 있음
  • 각 재화의 보상 레벨을 올리는 형식으로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요구하는 재화가 증가

모험

  • 탑의 형식으로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메인 콘텐츠
  • 일반 스테이지와 정예 스테이지로 나뉨
    ○  정예 스테이지의 경우 일반 스테이지에 비해 몬스터 전투력이 높고 특정 층 이상으로 가면 파티가 2개 이상이 필요
    ○  속성 별 다양한 파티를 구성하게 되는 원인을 제공하고 있음

스토리 모드

  • 원작 웹툰을 기반으로 스토리가 존재하는 모드
    ○  스토리 모드가 모험과 따로 구별되어 있음
  • 일부 스토리는 영상으로 진행
    ○  영상 퀄리티는 좋은 편이라고 보기 어려움
  • 원작 외 서브 스토리가 존재하기도 함
  • 챕터 클리어 시 소환권 획득 가능

 

전리품 보상 (=방치 보상)

  • 주로 신수 링크에 필요한 보상, 돈, 장비 경험치, 장비, 신수 등을 얻을 수 있음
  • 방치 보상은 클리어한 모험의 스테이지가 높을수록 시간 당 받을 수 있는 보상이 큼

연합 (=길드)

  • 연합은 출석과 이벤트 외의 기능이 존재하지 않음
  • 연합 이벤트는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이벤트로 두 개의 방식이 연달아 등장
  • 탐색 콘텐츠로 일일 5개 미지의 땅을 오픈하고 그 곳에서 전투를 하거나, 보물상자를 여는 방식으로 보상을 획득
    ○  획득한 보상은 연합원 전체 공통으로 획득
    ○  캐시 재화 혹은 연합 코인을 보상으로 획득
  • 토벌 콘텐츠로 일일 2번 전투 입장이 가능
    ○  가장 높은 대미지를 기준으로 연합 랭킹을 결정하고, 랭킹을 기준으로 보상을 지급
    ○  전투 입장을 통해서는 장비, 돈을 획득할 수 있음
    ○  랭킹 보상으로 대량의 연합 코인을 얻을 수 있음
  • 연합 코인으로 높은 등급의 장비를 구매할 수 있음
    ○  높은 연합에 가입하고, 이벤트를 꾸준히 참여하게 하는 이유를 제공

심부름 센터 (=파견 콘텐츠)

  • 캐시 재화 및 신수를 획득할 수 있음

기록보관실 (=인연 시스템)

  • 캐릭터 획득 및 육성 상태에 따라 인연의 등급이 올라가고, 그에 따른 추가 스탯 획득 가능

연구소

  • 포지션 별 캐릭터의 추가 스탯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
  • 데이터 파편 아이템을 소모하여 각 포지션을 강화할 수 있으며, 강화 시 포지션 내 모든 캐릭터가 추가 스탯을 얻을 수 있음
    ○  데이터 파편은 지하 실험실 콘텐츠 또는 방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음
  • 총 3번 강화 시 레벨이 한 단계 증가하며, 레벨이 올라갈수록 필요로 하는 데이터 파편의 수 증가

모의 전투실

  • 일일 토벌 콘텐츠
  • 하루에 두 번 입장 가능
  • 최고 기록으로 소탕 가능
  • 돈과 장비를 얻을 수 있음

지하 실험실

  • 3~4일 동안 진행되는 토벌 콘텐츠
  • 특정 주기를 가지고, 보스가 변경
    ○  각 보스마다 요구하는 파티 진형이 달라짐
  • 토벌 기회는 5번 주어지고, 그 중 가장 높은 기록이 랭킹에 등록되고 랭킹에 따라 보상이 달라짐
    ○  캐시 재화 및 데이터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음

 

점령전

  • 탐색 콘텐츠
  • 3일마다 초기화 진행
  • 돈, 신수, 호감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음

아레나 (=PVP)

  • 선별 아레나와 랭커 아레나로 구분되어 있음
  • 선별 아레나는 일반적인 아레나
  • 랭커 아레나는 3개 팀(=15개 캐릭터)로 진행되는 아레나
    ○  15개의 캐릭터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는 요인
  • 아레나는 빠른 결과를 통해 결과만 빠르게 볼 수 있음
  • 진형 3개를 선택할 수 있음
  • 보상으로 캐시 재화 및 아레나 코인을 획득할 수 있음
    ○  아레나 코인으로 전용 무기 강화 재료 및 숙련도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음
    ○  아레나 코인으로 살 수 있는 것들이 희귀하지 않은 편이라, 아레나를 하지 않는 유저들도 꽤 있었음

시련 구역

  • 도전 콘텐츠
  • 속성 별 도전 콘텐츠일반 도전 콘텐츠가 구분되어 있음
    속성 별 도전 콘텐츠는 하루에 10번만 클리어 가능
    ※ 이후 업데이트로 20번으로 횟수가 증가된 것으로 보임
  • 일반 도전 콘텐츠에서는 캐시 재화와 부유석 획득 가능
  • 속성 별 도전 콘텐츠는 장비 강화 관련 아이템, 속성 별 SSR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음
    ○  속성 별로 덱을 조합해야 하는 이유를 제공하고 있음

가디언의 시험

  • 주간 콘텐츠
  • 하루에 3개의 스테이지가 오픈이 되며, 시간이 지나야 다음 스테이지가 오픈
  • 각 스테이지는 조건이 있고, 해당 조건을 모두 만족하며 클리어해야 3개의 별을 획득할 수 있음
    ○  3개의 별 클리어 시 뽑기권을 주기 때문에 미션을 클리어하는 것이 중요
    ※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클리어만 해도 뽑기권을 주는 형식으로 변경
  • 세번째 미션은 각 캐릭터의 속성 및 역할을 제한하는 미션이 대부분
    ○ 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3별로 클리어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음

숨겨진 층

  • 시동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
  • 총 두 개의 스테이지가 있으며, 각 스테이지마다 두 종류의 시동 무기를 획득할 수 있음
    ※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스테이지 증가
  • 스테이지마다 난이도를 높이는 억제력 시스템이 존재하는데, 억제력 8이상 클리어를 해야 소탕이 가능
    ○  매일 클리어하는 것이 상당히 번거로운 작업이기 때문에 억제력을 높이고 소탕이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
  • 억제력을 높게 해도 획득 무기 등급이 올라가지는 않음
    ○  높은 억제력으로 클리어 해야 입장권과 강화에 필요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음
  • 하루에 3번 도전 가능
  • 추가 입장권 제출 시, 추가 입장 가능

 

여기까지 캐릭터 외 콘텐츠 관련 게임 분석이었습니다!

이렇게 신의 탑: 새로운 세계 분석은 끝났습니다.

 

이 때 당시에는 AFK식 방치형 게임이 지금보다는 많이 있지 않아서 나름나름 했었는데, 결국은 할 게 없고 과금 없이 하려니 쉽지 않아서 접게 되었습니다...ㅠㅠ

신의 탑 IP를 사용한 게임은 생각보다 별로 빛을 보지 못했네여 지금와서는 조금 무리인 것 같지만

 

다음에는 다른 장르의 게임 분석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.

★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★

 

728x90
반응형